커뮤니티

현장소식

[케냐지부] 케냐 카지아도현 의료봉사

작성일 : 2016-11-10

아프리카 동부에 위치한 케냐에서는 매년마다 굿뉴스의료봉사회에서 한국의료진을 파견해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올해 초 케냐 현지에 자체적인 NGO단체로 굿뉴스의료봉사회 케냐지부가 등록되었습니다.

굿뉴스의료봉사회 케냐지부는 지난 10월28일부터 30일까지 카지아도 주정부 사무실에서 자체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였으며 한국에서 의료진 파견 없이 케냐지부에 회원으로 등록되어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과함께 3일간 1500여명의 현지주민들을 진료하였습니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내과, 소아과, 치과, 안과 등 8명의 의사와 5명의 약사 등 30여명이 자원봉사를 나서 병원에 가기 어려운 케냐인들에게 의술을 베풀었습니다.








특히 의료봉사 장소를 대관해준 페리스 토비코 국회의원은 굿뉴스의료봉사회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한국인들과 케냐인들이 함께 협력하여 일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의료적인 면이나 영적인 면에서 우리 국민들에게 매우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축복을 받았고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러한 일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함께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 것입니다. (페리스 토비코/국회의원)

이번 의료봉사는 케냐지부 창단 이후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의료봉사였기에 더욱 의미있고 봉사단들을 향해 감사해하는 현지주민들 덕분에 너무나 감사했고 기뻤던 시간이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