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현장소식

[SOGA]글로벌 의료봉사 페스티벌 사례발표 수상

작성일 : 2013-12-18


2013년 611일 출범한 글로벌 의료봉사 민관협의체인 “Share One Global Alliance: SOGA"는 해외의료봉사 활동을 하는 국내 NGO, 병원 의료봉사단, 종교기관 봉사회 등이 질병 없는 세상, 건강한 지구촌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 하고자 만든 자발적 협의체이다. 86개의 회원기관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그 중 굿뉴스의료봉사회는 민간단체로 가입 되어 있다.





지난 1211일 제 1회 글로벌 의료봉사 페스티발이 개최되었으며 SOGA 출범 이후 그 간의 활동을 점검하고, NGO, 협회, 병원,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글로벌 의료봉사의 수준과 질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무자 교육을 시작으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수구 총재 개회사,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오제세 의원 축사, SOGA소개 및 진행상황을 보고하였으며 12개의 단체들의 사례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투표하여 1위 비전케어 2위 굿뉴스의료봉사회, 연세의료선교센터 공동 수상 하였다.



또한 글로벌 의료봉사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패널토론을 진행하였고 앞으로 해외 의료봉사에 필요한 의약품 수급, 수화물 운송료 부담, 해당국의 의료정보 취득, 회원관리 등 SOGA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절충받고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