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참여

캠페인후원

아이티 허리케인 매슈, 긴급구호

거듭된 자연재해... 아이티는 울고있어요!

캠페인기간 2016-11-13 ~ 2017-02-28


 

 

거듭된 자연재해..

이티는 울고있어요!

2016년 10월 5일, 시속230km의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허리케인 "매슈"가 아이티 남서부에 상륙했습니다. 

4등급에 해당하는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Matthew)'는 380~640mm에 달하는 폭우를 뿌렸습니다. 

카리브해의 아름다운 해변은 푸른 빛을 잃었고, 수도 곳곳이 물에 잠기거나 산사태가 발생하여 도로가 막히히는 등 

주변에 허리케인 잔해들로 인해 교통과 통신이 두절되어 아수라장을 방불케 하고 있습니다.​  

 


 

악몽을 다 잊기도 전에 

또 다시 어려움을 겼고 있는 아이티 사람들.

2010년 아이티 대지진 이후 양철지붕이나 텐트의 임시거처에서 머물던 주민들이 많아 피해는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로 지내고 있던 양철지붕 구조물, 텐트 등도 허리케인으로 모두 날아가 더이상 지낼 수 있는 곳이 없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악화되는 위생환경으로 인한 전염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위생시설과 수도시설이 열악한 현지 사정상 이번 허리케인으로 오염된 물을 식수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오는 

전염병은 예방이 어렵고 다수의 사람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아이티 아이들과 주민들이

하루빨리 희망을 되찾을 수 있도록.

현재 굿뉴스의료봉사회는 1차 후원모금을 통해 긴급식량 및 구호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추가 피해를 막고 피해복구 작업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아이티 사람들이 다시 희망을 품고 일어날 수 있도록,

여러분이 위로와 사랑의 마음으로 함께해주세요!

 

* 아이티 긴급구호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902-601854 (굿뉴스의료봉사회, 입금자명:000,아이티)

 

 

 

 

 


목록